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전기차가 HOT하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전기차에 사용되는 "2차 전지"에 대해서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1차전지와 2차 전지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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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전지 | 2차 전지 |
1회용 배터리(재충전 불가) |
배터리(재충전 가능) |
간단하죠? 근데 왜 이리 2차 전지가 HOT한 지 의문이 들 겁니다.
그 이유는 2차 전지는 진입장벽이 높은 연구,개발이 있기 때문에 막대한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2차전지 관련 사업을 하는 회사들은 나름 투자에 진심이 회사들이 대부분이죠~
본론으로 넘어가
2차 전지에는 크게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해질-----------
양극ㅣ분리막ㅣ음극
----------전해질-----------
양극은 배터리의 용량을 결정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음극은 양극에서 나온 전류를 흐르게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분리막은 양극과 음극의 접촉을 차단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전해질은 이온의 이동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매개체입니다.
여러분은 여기서 어떤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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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양극 부분입니다.
이유는 용량을 늘리려면 크기는 커지는데 요즘은 작게 만들어야 핸드폰에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안전 부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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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분리막입니다.
분리막이 훼손되면 화재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안전 부분에선 매우 중요하죠!
하지만
이를 대체할 배터리가 따로 있습니다.
바로!
[전고체 배터리]입니다.
양극ㅣ고체전해질ㅣ음극
으로 이루어진 2차 전지죠~
그렇다면 이 두 가지 양극재와 안전이 해결되면 어디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지 알고 계시나요?
바로 전기차입니다.
용량은 크고 부피는 작고, 무게도 가볍고, 화재로부터 안전한 배터리
바로 전기차에 많이 사용될 겁니다.
따라서 최근 이차전지 관련주들이 많이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차 전지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설명했는데 이해가 잘 됐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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